🚨 “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택배 쑰회 μ•ˆλ¨” 이제 κ±±μ • 끝! λˆ„κ΅¬λ‚˜ λ”°λΌν•˜λŠ” μ΄ˆκ°„λ‹¨ 해결법 A to Z

Table of Contents

🚨 “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택배 쑰회 μ•ˆλ¨” 이제 κ±±μ • 끝! λˆ„κ΅¬λ‚˜ λ”°λΌν•˜λŠ” μ΄ˆκ°„λ‹¨ 해결법 A to Z

λͺ©μ°¨

  1. πŸ“¦ “택배 쑰회 μ•ˆλ¨” μ™œ κ·ΈλŸ΄κΉŒμš”? (원인 νŒŒμ•…)
  2. πŸ”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ν•΄κ²°μ±…: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및 μ•± ν™œμš©
    • 2.1.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(PC/λͺ¨λ°”일)λ₯Ό ν†΅ν•œ 쑰회
    • 2.2.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앱을 μ΄μš©ν•œ κ°„νŽΈ 쑰회
  3. πŸ”„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—†κ±°λ‚˜ 잘λͺ»λœ 경우의 λŒ€μ²˜λ²•
    • 3.1. ꡬ맀처/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¬ν™•μΈ μš”μ²­
    • 3.2. 솑μž₯λ²ˆν˜Έκ°€ μ•„λ‹Œ ‘μ „ν™”λ²ˆν˜Έ’둜 μ‘°νšŒν•˜λŠ” κΏ€νŒ
  4. ⏳ 배솑 단계별 ‘쑰회 μ•ˆλ¨’ ν˜„μƒ 심측 뢄석 및 λŒ€μ²˜
    • 4.1. ‘μƒν’ˆ μ ‘μˆ˜’ 직후: μ‹œμŠ€ν…œ 등둝 μ§€μ—° 문제
    • 4.2. ‘μ§‘ν™”’ 이후 μž₯μ‹œκ°„ 멈좀: λ¬Όλ₯˜ ν—ˆλΈŒ 이동 쀑 문제
    • 4.3. ‘배달 좜발’ 이후: 배달 κΈ°μ‚¬λ‹˜ 단말기 μž…λ ₯ μ§€μ—°
  5. πŸ“ž ꢁ극의 ν•΄κ²°μ±…: 고객센터 및 챗봇 100% ν™œμš© κ°€μ΄λ“œ
    • 5.1. μ „ν™” 연결이 μ–΄λ ΅λ‹€λ©΄? 챗봇 상담 ν™œμš©
    • 5.2. ‘ν΄λ ˆμž„ μ ‘μˆ˜’λ₯Ό ν†΅ν•œ μ‹ μ†ν•œ 문제 ν•΄κ²°

πŸ“¦ “택배 쑰회 μ•ˆλ¨” μ™œ κ·ΈλŸ΄κΉŒμš”? (원인 νŒŒμ•…)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택배λ₯Ό μ‘°νšŒν–ˆλŠ”λ° “쑰회된 정보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”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§Œ λœ¬λ‹€λ©΄ 정말 λ‹΅λ‹΅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경우 μ•„μ£Ό κ°„λ‹¨ν•œ 이유둜 λ°œμƒν•˜λ©°, μ‰½κ²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원인은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데이터가 λ“±λ‘λ˜λŠ” μ‹œκ°„ μ§€μ—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νŒλ§€μžκ°€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λ°œκΈ‰(μ˜ˆμ•½)ν–ˆμ§€λ§Œ, 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μ‹€μ œλ‘œ 물건을 수거(μ§‘ν™”)ν•˜κ³  λ¬Όλ₯˜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ž…λ ₯ν•˜λŠ” λ°κΉŒμ§€ μ§§κ²ŒλŠ” 30λΆ„μ—μ„œ κΈΈκ²ŒλŠ” λͺ‡ μ‹œκ°„μ΄ 걸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λ¬ΌλŸ‰μ΄ ν­μ£Όν•˜λŠ” λͺ…μ ˆ, μ—°νœ΄ 직후, ν˜Ήμ€ λŒ€ν˜• 할인 행사 κΈ°κ°„μ—λŠ” μ΄λŸ¬ν•œ μ‹œμŠ€ν…œ 등둝 μ§€μ—° ν˜„μƒμ΄ λ”μš± μ‹¬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잘λͺ» μž…λ ₯ν–ˆκ±°λ‚˜, νŒλ§€μžκ°€ κ°€μ§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미리 μƒμ„±λ§Œ 해두고 아직 물건을 택배사에 μΈκ³„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κ²½μš°μ—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λ•ŒλŠ” λ¬΄μž‘μ • κΈ°λ‹€λ¦¬κΈ°λ³΄λ‹€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원인을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μ ‘κ·Ό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ν•΄κ²°μ±…: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및 μ•± ν™œμš©

μ™ΈλΆ€μ˜ 사섀 택배 쑰회 μ„œλΉ„μŠ€λ³΄λ‹€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곡식 채널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데이터 λˆ„λ½ 없이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©λ‹ˆλ‹€. 사섀 쑰회 μ‚¬μ΄νŠΈλŠ” 곡식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λ°˜μ˜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–΄, 이미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œλ°λ„ ‘쑰회 μ•ˆλ¨’으둜 ν‘œμ‹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1.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(PC/λͺ¨λ°”일)λ₯Ό ν†΅ν•œ 쑰회

PCλ‚˜ λͺ¨λ°”일 μ›ΉλΈŒλΌμš°μ €λ₯Ό μ΄μš©ν•΄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˜λŠ” 것이 κΈ°λ³Έμž…λ‹ˆλ‹€. 메인 화면에 크게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…λ ₯창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“-” ν•˜μ΄ν”ˆ 없이 숫자만 12자리 ν˜Ήμ€ 13자리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˜κ³  쑰회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 κ°„ν˜Ή λΈŒλΌμš°μ €μ˜ μΏ ν‚€λ‚˜ μΊμ‹œ 문제둜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, μ‘°νšŒκ°€ 계속 μ•ˆ λœλ‹€λ©΄ λ‹€λ₯Έ λΈŒλΌμš°μ €λ₯Ό μ‚¬μš©ν•΄ λ³΄κ±°λ‚˜ λͺ¨λ°”일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μ‹œλ„ν•΄ λ³΄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2.2.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앱을 μ΄μš©ν•œ κ°„νŽΈ 쑰회

κ°€μž₯ μΆ”μ²œ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λͺ¨λ°”일 앱을 μ„€μΉ˜ν•˜λ©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택배λ₯Ό μ‘°νšŒν•΄μ£ΌλŠ” κΈ°λŠ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앱을 μ„€μΉ˜ν•˜κ³  νšŒμ›κ°€μž… ν›„ λ‚΄ νœ΄λŒ€μ „ν™” 번호λ₯Ό 인증해 두면, νŒλ§€μžκ°€ ν•΄λ‹Ή 번호둜 λ°œμ†‘ν•œ λͺ¨λ“  νƒλ°°μ˜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Έμ‹ν•˜μ—¬ λ¦¬μŠ€νŠΈμ— ν‘œμ‹œ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일일이 μž…λ ₯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œΌλ©°,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“±λ‘λ˜λŠ” μ¦‰μ‹œ μ•Œλ¦ΌκΉŒμ§€ 받을 수 μžˆμ–΄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”„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—†κ±°λ‚˜ 잘λͺ»λœ 경우의 λŒ€μ²˜λ²•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•Œκ³  μžˆλŠ”λ°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λŠ” 경우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μ²΄μ— λ¬Έμ œκ°€ μžˆκ±°λ‚˜ 번호λ₯Ό λ°›μ§€ λͺ»ν•œ κ²½μš°λ„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

3.1. ꡬ맀처/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¬ν™•μΈ μš”μ²­

온라인 μ‡Όν•‘λͺ° μ£Όλ¬Έ 내역에 ν‘œμ‹œλ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볡사/λΆ™μ—¬λ„£κΈ° ν–ˆλ‹€ ν•˜λ”λΌλ„, νŒλ§€μžκ°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ž…λ ₯ν•  λ•Œ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–ˆ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ꡬ맀처 κ³ κ°μ„Όν„°λ‚˜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μ—°λ½ν•˜μ—¬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확인해 달라고 μš”μ²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λ°›μ•˜μ§€λ§Œ 아직 택배사에 물건을 μΈκ³„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‘μ„ λ°œκΈ‰’ μƒνƒœμΌ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‹€μ œ λ°œμ†‘μΌμ΄ μ–Έμ œμΈμ§€λ„ ν•¨κ»˜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3.2. 솑μž₯λ²ˆν˜Έκ°€ μ•„λ‹Œ ‘μ „ν™”λ²ˆν˜Έ’둜 μ‘°νšŒν•˜λŠ” κΏ€νŒ

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앱을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κ±°λ‚˜, μ•± μ„€μΉ˜κ°€ 번거둜운 뢄듀을 μœ„ν•œ κΏ€νŒμž…λ‹ˆλ‹€.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μ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일뢀 μ‹œμŠ€ν…œ(예: λͺ¨λ°”일 ν™”λ©΄μ΄λ‚˜ νŠΉμ • 쑰회 경둜)μ—μ„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λŒ€μ‹  μˆ˜ν•˜μΈμ˜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§ŒμœΌλ‘œ 쑰회λ₯Ό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잘λͺ» μ•Œκ³  μžˆκ±°λ‚˜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λ•Œ,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λͺ¨λ°”일 μ›Ήμ—μ„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 기반의 쑰회 κΈ°λŠ₯을 μ°Ύμ•„ μ‹œλ„ν•΄ λ³΄μ„Έμš”. μ΄λ•Œ, μ£Όλ¬Έ μ‹œ κΈ°μž¬ν–ˆλ˜ μ „ν™”λ²ˆν˜Έμ™€ 동일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⏳ 배솑 단계별 ‘쑰회 μ•ˆλ¨’ ν˜„μƒ 심측 뢄석 및 λŒ€μ²˜

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λŠ” ν˜„μƒμ€ 택배가 μ–΄λŠ 단계에 μžˆλŠλƒμ— 따라 κ·Έ 원인과 ν•΄κ²° 방법이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4.1. ‘μƒν’ˆ μ ‘μˆ˜’ 직후: μ‹œμŠ€ν…œ 등둝 μ§€μ—° 문제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받은 직후, ν˜Ήμ€ ‘μƒν’ˆ μ ‘μˆ˜’ μƒνƒœλ‘œλ§Œ ν‘œμ‹œλ˜κ³  λ©°μΉ κ°„ 움직이지 μ•ŠλŠ” κ²½μš°κ°€ 여기에 ν•΄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원인: νŒλ§€μžκ°€ μš΄μ†‘μž₯만 좜λ ₯ν–ˆμ„ 뿐, 아직 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물건을 μˆ˜κ±°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κ±°λ‚˜ 수거 직후 λ¬Όλ₯˜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정보가 μž…λ ₯λ˜κΈ°κΉŒμ§€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μ—°λ˜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μ²˜: μ˜€ν›„ 늦게 받은 μš΄μ†‘μž₯이라면 λ‹€μŒ λ‚  μ˜€μ „κΉŒμ§€ κΈ°λ‹€λ €λ³΄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24μ‹œκ°„ 이상 ‘μƒν’ˆ μ ‘μˆ˜’ μƒνƒœκ°€ μ§€μ†λœλ‹€λ©΄,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“μ‹€μ œ μ§‘ν™”(수거)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—ˆλŠ”μ§€” 확인 μš”μ²­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

4.2. ‘μ§‘ν™”’ 이후 μž₯μ‹œκ°„ 멈좀: λ¬Όλ₯˜ ν—ˆλΈŒ 이동 쀑 문제

‘μ§‘ν™”’ ν˜Ήμ€ ‘터미널 μž…κ³ ’ μƒνƒœ 이후 2~3일 이상 갱신이 μ—†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원인: λŒ€ν˜• λ¬Όλ₯˜ ν—ˆλΈŒ(λ©”κ°€ ν—ˆλΈŒ 터미널 λ“±)μ—μ„œ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΄ μ§€μ—°λ˜κ±°λ‚˜, ν•΄λ‹Ή μ§€μ—­μ˜ λ¬ΌλŸ‰ 폭증으둜 인해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μ΄λ™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λŒ€κΈ° 쀑인 μƒνƒœμ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„ν˜Ή μŠ€μΊ” λˆ„λ½μœΌλ‘œ 인해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이동 쀑인데 μ‹œμŠ€ν…œμƒμœΌλ‘œλŠ” λ©ˆμΆ°μžˆλŠ” κ²ƒμ²˜λŸΌ 보일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μ²˜: 이 λ‹¨κ³„μ—μ„œλŠ” νŒλ§€μžλ³΄λ‹€λŠ”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고객센터에 직접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이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•Œλ €μ£Όκ³  “νŠΉμ • ν„°λ―Έλ„μ—μ„œ λ©ˆμΆ°μžˆλ‹€”κ³  λ¬Έμ˜ν•˜λ©΄, λ‚΄λΆ€μ μœΌλ‘œ ν•΄λ‹Ή λ¬Όν’ˆμ˜ μƒνƒœλ₯Ό 확인해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3. ‘배달 좜발’ 이후: 배달 κΈ°μ‚¬λ‹˜ 단말기 μž…λ ₯ μ§€μ—°

κ°€μž₯ λ§ˆμ§€λ§‰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λ©ˆμΆ”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‘배달 좜발’ μƒνƒœκ°€ λ˜μ—ˆμœΌλ‚˜ ν•˜λ£¨ 쒅일 λ³€ν™”κ°€ μ—†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원인: 배솑을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배달 κΈ°μ‚¬λ‹˜μ΄ 물건을 μ‹£κ³  μΆœλ°œν–ˆμ§€λ§Œ, 배솑 과정이 λ„ˆλ¬΄ λ°”λΉ  배달 μ™„λ£Œ 직후에야 단말기에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μ²˜: 일반적으둜 ‘배달 좜발’ μƒνƒœμ—μ„œλŠ” 당일 수령이 유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‘°κΈ‰ν•΄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 배솑 λ‹΄λ‹Ή κΈ°μ‚¬λ‹˜κ»˜ 직접 연락을 μ‹œλ„ν•΄λ³΄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쑰회 ν™”λ©΄μ—λŠ” 보톡 λ‹΄λ‹Ή 배솑 κΈ°μ‚¬λ‹˜μ˜ μ—°λ½μ²˜κ°€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
πŸ“ž ꢁ극의 ν•΄κ²°μ±…: 고객센터 및 챗봇 100% ν™œμš© κ°€μ΄λ“œ

μœ„μ˜ λͺ¨λ“  방법을 μ‹œλ„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κ±°λ‚˜, 배솑이 μ§€μ—°λ˜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이유λ₯Ό μ•Œκ³  μ‹Άλ‹€λ©΄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μ˜ 곡식 고객 지원 채널을 ν™œ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5.1. μ „ν™” 연결이 μ–΄λ ΅λ‹€λ©΄? 챗봇 상담 ν™œμš©

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고객센터(1588-1255)λŠ” ν†΅ν™”λŸ‰μ΄ λ§Žμ•„ 연결이 맀우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럴 λ•ŒλŠ” λͺ¨λ°”일 μ•± λ˜λŠ”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žˆλŠ” 챗봇 상담을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챗봇은 24μ‹œκ°„ 운영되며, 기본적인 μš΄μ†‘μž₯ 쑰회, 배솑 μ§€μ—° μ‚¬μœ , λ‹΄λ‹Ή 기사 μ—°λ½μ²˜ 확인 λ“±μ˜ κ°„λ‹¨ν•œ λ¬Έμ˜λŠ”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없이 λ°”λ‘œ μ²˜λ¦¬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μ±—λ΄‡μ—κ²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 ‘쑰회 λΆˆκ°€’λ‚˜ ‘배솑 μ§€μ—°’ λ“±μ˜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상담을 μ‹œμž‘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5.2. ‘ν΄λ ˆμž„ μ ‘μˆ˜’λ₯Ό ν†΅ν•œ μ‹ μ†ν•œ 문제 ν•΄κ²°

λ‹¨μˆœ 문의λ₯Ό λ„˜μ–΄ 물건이 μž₯κΈ°κ°„ λΆ„μ‹€ μƒνƒœμ΄κ±°λ‚˜, 쑰회 λΆˆκ°€ μƒνƒœκ°€ 3일 이상 μ§€μ†λœλ‹€λ©΄ ‘ν΄λ ˆμž„ μ ‘μˆ˜’λ₯Ό μ§„ν–‰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ν΄λ ˆμž„(사고 μ ‘μˆ˜)은 λ‹¨μˆœ λ¬Έμ˜λ³΄λ‹€ 더 높은 μš°μ„ μˆœμœ„λ‘œ 처리되며, 택배사 λ‚΄λΆ€μ—μ„œ ν•΄λ‹Ή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Ά”μ ν•˜κ³ 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곡식적인 μ ˆμ°¨κ°€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 ν΄λ ˆμž„ μ ‘μˆ˜λŠ” 보톡 λ°œμ†‘μΈ(판맀자)이 ν•˜λŠ” 것이 μ›μΉ™μ΄μ§€λ§Œ, μˆ˜μ·¨μΈλ„ 고객센터λ₯Ό 톡해 μ ‘μˆ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΄λ ˆμž„ μ ‘μˆ˜ μ‹œμ—λŠ” μ–Έμ œλΆ€ν„°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μ—ˆλŠ”μ§€, νŒλ§€μžμ™€μ˜ 톡화 λ‚΄μš©μ€ μ–΄λ– ν–ˆλŠ”μ§€ λ“± ꡬ체적인 정황을 μžμ„Ένžˆ μ„€λͺ…ν•΄μ•Ό μ‹ μ†ν•œ μ‘°μΉ˜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